본문 바로가기
오피스Tip: 한글, 엑셀 등

엑셀 다이어리 만들기 Tip 셀 안에 텍스트 맞추기

by 콜라럽 2022. 4.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콜라럽입니다.

오늘은 엑셀 팁을 가져왔습니다!

 

 

 

저는 엑셀로 달력을 만들어서

하루 일정이나 해야할 일을 정리하는데요.

 

저처럼 엑셀을 다이어리처럼 활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유용한 엑셀 기능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엑셀 셀 안에 글자 맞추기 기능

 

엑셀 셀 안의 글자 위쪽 정렬하기 기능입니다!

 

 

 


 

저의 엑셀 다이어리입니다ㅋㅋ

 

5/2 일정을 보시면 해야할 일이 너무 길어서

옆 칸까지 영역을 침범하여

일정이 적혀 있습니다ㅜㅜ

 

5/2 일정 칸 안에

글자가 다 들어가도록 맞추고 싶은데요!

이럴 때 셀 안에 글자 맞추기 기능을 쓰면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셀 안에 글자 맞추기

 

 

1.

해당 셀에서 오른쪽 클릭-셀 서식을 클릭합니다.

 

 

 

 

2.

셀 서식 창에서 맞춤 탭-텍스트 줄 바꿈에 체크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짠! 이렇게 깔끔하게 텍스트가 칸 안에 다 들어갔습니다!

 

 

 

셀 안의 글자 위쪽 정렬하기

 

 

5/8 일정 칸을 보시면

글자들이 칸 가운데에 붕 떠있습니다.

저는 맨 위쪽부터 적히면 좋겠는데요.

손으로 쓰는 다이어리처럼요!

 

 

 

1.

셀 안의 글자를 위쪽 정렬하기 위해서는

마찬가지로 셀서식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해당 셀에서 오른쪽 클릭-셀 서식을 클릭해주세요!

 

 

 

 

2.

셀 서식 창에서 텍스트 맞춤 탭 부분을 보시면

가로와 세로가 있습니다.

이 중 세로 맞춤에서 위쪽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짠! 셀 맨 위 칸부터 차례차례로 텍스트가 정렬되었습니다!

 

 

 

 

5/2 일정도 5/8 일정처럼 텍스트 위쪽 정렬을 시켰습니다.

더 보기 좋고 깔끔하지요?ㅎㅎ


이상으로 오늘의 엑셀 팁 공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