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콜라럽입니다.
오늘은 25일, 행복한 월급날입니당!
저는 회사에서 급여지급 업무를 맡고 있는데요ㅎㅎ
이번에 급여명세서를 작성하고 있는데 수치를 바꿔도 수식이 바로 반영이 안 되는 거예요.
늘 쓰던 서식이고, 저번 달에는 잘 되던 게, 갑자기 수치를 바꾸는 즉시 반영이 안 되고
해당 수식이 있는 칸을 누르고 엔터를 쳐야 반영이 되는 게 아니겠어요ㅠㅠ
바쁜데 언제 누르고 있으며, 이렇게 하다간 실수도 발생할 것 같아서 굉장히 당황했었는데요.
칼퇴를 위해 얼른 방법을 알아내어 일처리를 완료하고 그 방법을 공유합니다.
(저는 excel2013 버전을 쓰고 있지만 다른 버전도 방법은 비슷합니다!)
①수식 탭을 눌러주세요.
②계산 옵션을 누르시고,
③자동에 체크되도록 설정해주세요.
저는 수동에 체크가 되어있어서 바로 반영이 안 되었던 거였습니다ㅠㅠ
왜 수동으로 되어있었던 걸까요.
단축키를 잘못 눌렀었나..
여러분들은 저와 같은 고생을 하지 않길 바라며
다음에도 업무상 쓸만한 새로운 꿀팁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오피스Tip: 한글, 엑셀 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컴오피스 한글을 활용해서 PDF 파일로 저장하기 (0) | 2021.06.22 |
---|---|
엑셀 드롭다운, 선택 목록 스크롤바 만들기 (0) | 2021.06.21 |
PDF파일을 JPG파일로 변환하기/PDF JPG 변환/AllinPDF (0) | 2021.06.20 |
한글에서 갑자기 그림이 안 보일때 (1) | 2021.06.08 |
방대한 자료에서 원하는 값을 찾으려면/시총과 오늘 주가 뽑아내기/VLOOKUP (0) | 2021.06.02 |
댓글